티스토리 뷰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 세무서 발급


직장을 다니던 중 회사를 이직하거나 퇴사를 해야하는 일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에는 그 한해 동안 당사에서 받은 급여와 근무일자 등이 명시되어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다음 회사 이전시 제출서류로 혹은 은행의 여신을 이용 할 때 등 증빙서류로 제출을 요구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한 지금같이 연말정산 기간에는 해당 자료가 연말정산의 근거가 되기 때문에 필요한 경우가 있는데요. 바로 작년 한해 중 회사를 이직한 경우 현재 연말정산 하는 근무처에 중도퇴사한 곳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증빙의 용도로 여러곳에 제출 해야하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기본적으로 내가 퇴사하거나 일년의 신고가 완료 된 다음 회사에 요청해서 받을 수 있는데요.



추후 다시 서류를 받으려고 하면 기존 회사에 연락하기 부담스러워 하는 경우가 많죠. 또한 폐업 등의 여러가지 사유로 연락을 할 수 없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는 인터넷을 통해 발급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우선 저희동네에서 가까운 영등포 세무서 홈페이지를 살펴보았는데요.



민원증명발급 메뉴를 누르면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로 연결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세청에서 제공하는 홈택스 홈페이지에서는 세금에 관련한 많은 메뉴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홈택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공인인증서와 회원가입을 통해 이용 가능한데요. 직접 세무서를 방문할 필요 없이 쉽게 이용 가능합니다.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 경로



우선 검색창에 홈택스를 검색해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다만 자신의 공인인증서를 준비하고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 후 로그인을 해야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이 가능합니다.



로그인을 했다면 상위의 왼쪽 파란버튼의 My홈택스 또는 아래 자주찾는 메뉴의 My홈택스를 누르면 됩니다. 둘다 동일한 버튼 입니다.



My홈택스에 들어오면 다양한 메뉴를 이용 할 수 있는데요. 이 중 중간에 보이는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누릅니다.



이 메뉴가 바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는 메뉴인데요.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외에도 그동안 내가 근무한 형태의 퇴직소득, 기타소득 등 여러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여지는 메뉴중 징수의무자란에 보여지는 회사명을 확인하고 원하는 근무처의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보기를 클릭합니다.



보기를 누르면 이러헥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이 보여지게 되는데요. 내용을 확인하고 인쇄를 눌려 출력합니다. 연말정산시 회사에서 요청하는 바에 따라 출력 또는 파일로 발급해서 제출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