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제주도 9월 날씨

enamorado 2019. 9. 4. 23:21

제주도 9월 날씨


제주도는 사계절내내 각양각색의 아름다운 모습이 존재하는 우리나라의 사랑받는 국내여행지로 꼽힙니다. 그 중 가을은 제주도를 여행하기 가장 좋은 날씨에 속하는데요.



제주도 9월 날씨는 야외경치를 구경하기에도 하늘이 너무 예뻐 어디를 찍어도 인생사진이 나오는 걸어다니기에 좋은 시원하고 선선한 날씨 입니다. 여행하기 너무 좋은 제주도 9월 날씨를 일자별로 확인 해봅니다.


  제주도 9월 날씨



9월 첫째주인 9월5일~9월8일까지의 제주도 날씨는 8월에서 9월로 넘어가면서 대체로 비가 옵니다. 기온은 최저 24도 ~ 최고 29도에서 서서히 떨어지면서 최저22도 최고 28도까지 내려갑니다. 



내리는 비의 영향으로 대체로 더욱 습하며 열대성 폭풍을 주의해야 합니다. 강수량이 꽤 높은편으로 야외활동 보다는 실내 경로로 여행을 계획하는 것이 좋습니다.



9월 둘째주인 9월9일부터 9월 15일까지는 폭풍의 영향이 지나가며 서서히 평년기온을 회복합니다. 주초반에는 계속되는 비를 조심해야하고 주중반쯤 지나면서 강수량이 줄어듭니다. 흐린날씨를 반복하며 대체로 맑지만 습한 날씨가 계속 됩니다.



9월 셋째주인 9월 16일부터 22일까지의 제주도 날씨는 지난동안의 비영향으로 대체로 습하지만 맑은날씨가 계속됩니다. 때때로 소나기 예보가 있기 때문에 여행시 우산을 구비하는게 좋습니다.



제주도 9월 마지막주 날씨는 습한기후가 계속되며 대체로 맑은 날씨 입니다. 소나기 예보가 있기 때문에 접이식 소형우산을 배낭에 넣어 다니는게 좋습니다. 10월로 넘어가는 제주도 9월 말의 날씨는 다시 비의 영향을 받으며 흐리며 바람이 많이 불기 때문에 바람막이 점퍼를 준비해가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